2009년 8월 19일 수요일

고객관리 프로그램 개요

환경 - 국선 1회선 사용 하여 한 회선을 공유해서 같이 사용하는 작은 업체 ( 저희 회사가 이래서 이런 환경으로 일단 개발 합니다.)

 

목적 - 전화가 오면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확인 하여 해당 담당자가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상담 내용을 기록 함으로 고객의 상담 이력을 관리 하는데 목적을 둡니다.

 

구성

국선 - 모뎀 - 컴퓨터 - 전화수신 서버(모뎀이 설치된 PC) - 상담이력 관리 프로그램(여러대설치 가능)

                 - 전화기

위와 같이 국선을 먼저 모뎀에 연결후 외장형 모뎀이라면 컴퓨터 시리얼 포트에 연결 및 모뎀과 전화를 연결 합니다.

 

기능

- 로그인 : 누가 수신하여 기록을 남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이디 부여 후 로그인 과정을 거친 후에 상담 이력 관리가 가능합니다.

- 환경설정 : 자동로그인 기능

- 고객관리 : 고객 등록/삭제/수정

- 상담관리 : 고객의 상담 내용을 기록

- 메시지전송 : 해당 담당자가 자리를 비워 다른 사람이 받은 경우 메시지 전송 기능을 이용해 담당자가 자리 복귀시에 해당 메시지를 조회 가능하도록 처리

- 일정관리 : 자신의 일정을 관리 하여 알람 발생으로 일정을 잊지 않도록 관리

- SMS 전송 :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웹사이트 연계하여 SMS 전송기능 구현( 1차로 하나로 통신과 연계 예정)

 

모뎀은 CID 기능이 탑재된 모뎀이 필요한데...

CID 기능이 탑재된 모뎀은 GVC56K 모뎀 밖에는 찾지 못했네요...

일단 이 모뎀은 http://www.haean21.co.kr/product/view.html?product_sn=32 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것으로 파악했습니다.

 

제 프로그램은 모뎀 기준으로 설계 되어 있어서...

혹시나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분은 CID 지원되는 모뎀을 사용하고 계셔야 하며...

그렇치 않은 경우에는 이 프로그램은 무용 지물입니다.^^

 

그리고...

모뎀은 아니지만...

제가 만들려고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 다음의 사이트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http://www.ctikorea.co.kr/

 

여기에서 판매하는 장비 구매 후 공지사항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바로 사용 가능하거든요...

 

http://www.ctikorea.co.kr/bbs/view.php?&bbs_id=notice&page=3&amode=&doc_num=40

이곳에서 다운...

 

아마도 CID 되는 모뎀보다 더 저렴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

혹시라도 모뎀이 없는 경우에는 위 씨티아이월드 의 기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더 저렴할 것 같습니다.

 

제가 만들려고 하는 프로그램은 저희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드는 것이며 또한 디자인 부분도 엄청 촌스러워서...^^

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